김종천 과천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김종천 시장은 공약이행, 2019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등 평가가 이루어진 각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합산 총점이 최우수등급 기준인 65점을 상회했다.

특히 과천시에서는 경제복지, 도시건설 등 분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사업 이행 여부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평가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추진상황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이번 평가에서도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돼 좋은 점수를 받았다.

민선7기 김종천 시장이 제시한 총 97건의 공약사업 가운데 97%의 사업이 순항중이며, 2020년 현재 51건의 사업이 이미 완료돼 52.5%의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김 시장은 평가 결과와 관련해 “시정 운영에 있어서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평가가 높게 나타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정책 추진과 주민 화합을 도모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