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과제학습포 모내기, 자라섬 가꾸기 등 다양한 지역봉사 참여

가평군 4-H연합회가 지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실천을 통해 배우는 청년농업인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가평의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발굴을 위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청년 4-H연합회가 공동과제학습포 모내기를 비롯해 자라섬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가평의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발굴을 위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청년 4-H연합회가 공동과제학습포 모내기를 비롯해 자라섬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발굴을 위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청년 4-H연합회가 공동과제학습포 모내기를 비롯해 자라섬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4-H연합회는 조직 활성화와 회원들의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매년 공동 과제학습포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과제교육 사업으로 상면 항사리 3300㎡ 규모의 논에서 모내기, 제초작업, 우렁이 방사 등의 영농활동을 펼치며 우리 주식인 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과제포에서 수확한 벼의 일부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부터 2년간에는 장학기금을 마련 기탁해 인재양성에도 앞장서왔다.

앞서 회원들은 지난 3월부터 지역의 대표관광명소인 자라섬을 가꾸고 한국전쟁 당시 가평전투에 참전한 호주군 용사들의 넋을 기리고 미래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 자라섬 내 호주 랜드마크 조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6월초 완성될 호주정원은 자라섬 남도 약 1000㎡의 면적에 팬지, 사파니아, 루피너스 등 꽃을 이용한 두 나라의 국기와 우산, 시계 등이 조성되고 참전용사 호국원 정문 표지석에는 꽃 글씨로 ‘Freedom is Not Free’(자유는 공짜로 얻어진 것이 아니다)를 새겨 넣어 역사와 우정의 의미를 일깨우게 된다.

특히 정원에는 호주의 상징인 캥거루, 코알라 토피어리,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을 조형물로 설치해 포토존을 만들고 회원들이 직접 키운 호주국화 골든와틀과 자이언트 호박을 추가 전시하는 등 먼 나라 이웃나라 문화가 자라섬에 꾸며진다.

군 관계자는 “호주에는 가평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가평스트리트, 가평부대, 가평데이 등의 기념물이 있다면 가평에는 우정의 호주정원이 있다”며 “이곳에서 즐거움과 아픈 역사를 되새기고 청년4-H회원들의 다양한 노력이 가평미래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호중와의 우호증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호주는 현지에 한국전참전비 건립시 가평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1월 호주 태즈매니아주 호바트시 참전비를 비롯해 그동안 호주수도 캔버라 전쟁기념관, 시드니 무어파크, 퀸즈랜드 골드코스트, 멜번의 마리농부, 호바트의 코리안글로브 등 6개소에 사용됐다.

가평전투는 1951년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영연방군과 중국인민지원군 사이에 치열한 전투를 일컸는데 호주군은 다섯배나 많은 중국군의 인해전술 전법에 꿋꿋하게 맞서며 끝끝내 가평을 지켜냈다. 이 전투에서 호주군은 32명 전사, 59명 부상이라는 인명피해를 입었지만 중공군은 1천여 명이 넘는 전사자를 내는 등 아군이 수도 서울을 사수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