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지난 23일 위센터 너나들이에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꿈키움멘토링의 멘토 위촉식 및 워크샵을 진행했다. 

안산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지난 23일 위센터 너나들이에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꿈키움멘토링의 멘토 위촉식 및 워크샵을 진행했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안산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지난 23일 위센터 너나들이에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꿈키움멘토링의 멘토 위촉식 및 워크샵을 진행했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이날 위촉식 및 워크샵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행사 전후 소독 및 환기,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검침 및 관리하에 진행됐다. 

꿈키움멘토링은 사회적 지지망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아성장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취지로 시작돼, 멘토와 멘티가 결연해 심리적지지, 문화활동, 진로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20학년도 꿈키움멘토링 멘토는 청소년들을 돕고자 지원해 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과 대학(원)생, 청소년 상담 및 교육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 및 워크샵에서는 꿈키움멘토링 멘토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멘토링의 활동 과정, 멘토의 역할 및 윤리교육, 활동일지 작성방법 등 멘토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멘토 실무교육 및 협의회를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또한 효과적인 멘토링을 운영하기 위해 추후 사례회의 및 멘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 멘토는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꿈이든 자기 자신이든 무엇이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멘토의 작은 도움으로 아이들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함께 하고 싶다”는 지원동기를 밝혔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이동흡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행복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데 멘토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