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도내 중소·중견기업, 유관기관 임원이면 누구나 가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및 전략적 신흥시장 진출 방안을 함께 제시할 ‘2020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과정 10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경과원의 기업지원 노하우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 교육이 결합된 맞춤형 해외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으로, 지난 2011년 1기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83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인기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문학 강의를 신설했으며, 아프리카와 동남아 국가의 지역학 강의 등이 추가됐다.교육은 8월 2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12주(주1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글로벌 가치사슬(GVC) 패러다임의 변화 △2020년 한국 수출입 전망 및 대응방안 △주요 해외시장에 대한 비즈니스 상관습 및 시장진출 전략(중국, 베트남, 동남아, 아프리카) △중소기업 CEO가 알아야할 노무·세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및 성장전략 △인문학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 교육은 기수별로 원우회가 구성돼 수료생간 활발한 네트워크 활동이 이뤄지고 있어 교육생 간 정보 공유 및 다양한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경과원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