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다큐멘터리영화제 22일까지 신청접수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편다큐멘터리 제작수업 ‘시니어다큐공방’ 참가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수업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디지털강의실에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매주 수요일 총 15회차 진행된다. 

‘시니어다큐공방’은 영상화 시대에 발맞추어 중장년층이 자신의 이야기를 단편다큐멘터리로 완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전문 강사진의 다큐멘터리 촬영 및 편집교육을 통해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편집 실습과정을 거쳐 단편다큐멘터리를 완성한다. 

전문적인 편집장비나 기술 대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과정으로 누구나 쉽게 참가 가능하다. 수료생들의 작품은 오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1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 중 상영 될 예정이다. 

정상진 집행위원장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다큐멘터리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연령층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지난 9회 영화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였던 ‘영상으로 생애 이야기’에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하여 노년의 자서전을 기록하고 상영하는 기회를 가졌다. 당시에 많은 분들이 감동 하고 참가한 어르신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었다. 

올해는 보다 많은 분들에게 참가의 기회를 넓히고자 5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해서 ‘시니어다큐공방’을 운영한다. 중장년층이 삶의 다양한 시선으로 직접 단편다큐멘터리로 제작해 보는 과정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정보 및 수강신청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1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