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파정치 지양할 것"
"여·야 화합 리더십"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27일 "더불어민주당 원팀으로 당력을 결집하겠다"며 다음달 7일 치러지는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16년 전 열린우리당의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아 오직 통합과 혁신으로, 2년 뒤 4기 민주정부 탄생의 토대를 세우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출신과 인맥을 위주로 하는 계파, 심지어 특정인을 중심으로 하는 계보정치는 지양돼야 한다"며 "2년 뒤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도 당내 다양한 목소리의 통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리당략과 갈등 조장의 정치를 종식해야 한다"며 "사심 없고, 계파 없고, 경험 많은, 합리적 실용주의자 원내대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보직 장사 안 하겠다. 연고주의, 정실주의 없애겠다"며 "상임위 배정과 원내 인사는 선수와 지역 등 관례와 원칙에 따라, 각 의원의 특장을 살려 엄정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여야 화합의 리더십을 보이겠다"며 "여당 원내대표는 야당으로부터 인정받는 협상파트너여야 하는, 상처뿐인 궂은 자리다. 폼 잡지 않고, 욕먹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협상가여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대응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려면 유연한 사고와 과감한 결단의 리더십이 절실하다"며 "문재인 정부 혁신성장을 제대로 뒷받침할 정성호가 적임"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