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분사식 차량 소독시설 추가 설치
DMZ 출입 모든 차량 24시간 방역

파주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DMZ 관광재개를 위해  자동분사식 차량 소독시설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DMZ 관광재개를 위해  자동분사식 차량 소독시설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사진=파주시)
파주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DMZ 관광재개를 위해  자동분사식 차량 소독시설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사진=파주시)

이번에 확충한 차량 소독시설은 통일대교 북문이며 DMZ로 들어오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소독을 실시해 이전에 설치한 출차 차량 소독시설과 함께 양방향 모든 차량에 대해 24시간동안 방역하게 된다. 

앞서 파주시는 ASF의 차단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막고 관광을 재개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방역을 위해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등에 수동식 살포시설, 차량발판소독시설 등 개인 및 차량 소독시설을 설치 한 바 있다. 

박준태 파주시 관광사업소장은 ”자동분사식 차량 소독시설은 단기적으로는 ASF 및 코로나19의 방역이며 중·장기적으로는 수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감염원 차단을 통해 청정 DMZ를 만들고 안전한 DMZ 평화관광을 위한 시발점“이라며 ”현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고 일상을 되찾기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ASF로 중단된 청정 DMZ 평화관광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재까지도 잠정 중단된 상태로 관광업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