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연륙교(예정), 다양한 교통망 개발 계획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용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4Bay 4Room(일부가구 제외)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 상품 차별화

호반건설은 3일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A47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534가구다. 타입 별로는 ▲74㎡A 96가구 ▲74㎡B 98가구 ▲84㎡A 117가구 ▲84㎡B 123가구 ▲84㎡C 50가구 ▲84㎡D 50가구로 구성된다. 

호반건설은 3일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A47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3일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A47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사진=호반건설)

사이버 견본주택은 영종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볼 수 있다.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니트를VR 이미지로 확인 할 수 있다. 

분양일정은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청약, 1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고 계약은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계약금 정액제(1천만원), 중도금(60%) 대출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혜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평균 분양가는 3.3㎡ 1,141만원이다. 

인천 영종국제도시는 인천 중구 운서지구, 운남지구, 인천국제공항 등 지구 9곳을 포함해 인천 중구 영종•용유도 일원에 5만2천300㎡, 18만3천762명(7만653가구)의 계획 인구로 조성된다. (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그 중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이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교육, 주거 쾌적성 등 우수한 주거 여건을 갖췄고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인천 중산초, 중산중이 있고 명문고로 유명한 인천하늘고와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2개의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도보 권에 중심상업용지가 조성되며 단지를 둘러싼 다양한 근린공원과 해변을 따라 조성된 씨사이드파크가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와 인접한 제3연륙교가 올해 하반기에 착공될 예정이다. 추후 개통 시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돼 스타필드청라(예정), 코스트코청라점(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청라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영종하늘도시~운서지구~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구간에서 트램을 운행하는 영종 내부순환선1단계 사업도 계획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은 남향의 판상형 위주(일부가구 제외)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4베이 4룸(일부가구 제외)으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소비자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현관과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분양관계자는 “송도와 청라에서 1만여 가구를 공급하며 인천권역에서는 인기 브랜드로 입소문이 났다.”며 “특히 입지 여건, 4베이 4룸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 장점이 많아서 좋은 반응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직접 방문은 제한하는 대신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