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영환 후보 "안전에는 완결 없다"

오영환 후보가 1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참석하는 경기도 합동회의에서 소방관 국가직화와 관련한 남다른 소회를 밝혀 주목을 끌었다.

오영환 후보가 1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참석하는 경기도 합동회의에서 소방관 국가직화와 관련한 남다른 소회를 밝혀 주목을 끌었다. 오영환 후보는 “오늘 이 순간을 아주 오래 꿈꿔왔다”며, “소방관 국가직 전환의 주된 목적은 소방관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국민의 생명과 일상을 더욱 빈틈없이 지켜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행 조건”이라고 밝혔다. (사진=오영환 후보 사무실)
오영환 후보가 1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참석하는 경기도 합동회의에서 소방관 국가직화와 관련한 남다른 소회를 밝혀 주목을 끌었다. 오영환 후보는 “오늘 이 순간을 아주 오래 꿈꿔왔다”며, “소방관 국가직 전환의 주된 목적은 소방관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국민의 생명과 일상을 더욱 빈틈없이 지켜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행 조건”이라고 밝혔다. (사진=오영환 후보 사무소)

수원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박광온·김진표·정성호·황희두·김주영 공동선대위원장 등 경기도 지역 소속 국회의원과 출마 후보들이 총출동했다.
  
오영환 후보는 “오늘 이 순간을 아주 오래 꿈꿔왔다”며, “소방관 국가직 전환의 주된 목적은 소방관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국민의 생명과 일상을 더욱 빈틈없이 지켜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행 조건”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기쁜 마음과 동시에 또 다른 두려움이 엄습한다”며, 안전에는 결코 완결이 없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헌법 제34조6항, 국가는 재해를 예방하고 그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돼 있다면서, “헌법정신에 따라 국민을 살리는 국가의 손으로써, 지금 이 순간에도 사이렌을 울리며 달려가고 있을 전국의 모든 소방관분들께 깊이 허리 숙여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순직 공상 소방관들의 뜨거운 희생이 더욱 명예로이 빛날 수 있도록, 그리고 그 가족들과 살아남은 동료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고 더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저 역시 뼛속 깊이 새겨진 소방관의 사명감으로 많은 역할 많은 일들을 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