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 21대 총선과 함께 실시되는 안성시장 보궐선거는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3월27일 안성시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감한 후보들. 사진 왼쪽에서부터 김보라 후보, 이영찬 후보, 이기영 후보
3월27일 안성시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감한 후보들. 사진 왼쪽에서부터 김보라 후보, 이영찬 후보, 이기영 후보

3월27일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가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민주당은 김보라(50·여) 전 경기도의원이 통합당은 이영찬(52·남) 전 안성시의원, 무소속 이기영(58·남) 안성미래정책연구소장이 각각 후보등록을 마쳤다.

안성시 보궐선거는 우석제 전 안성시장이 지난해 상고심에서 당선무효형인 벌금 200만원을 확정 받으며 치러지게 됐다.

성남제7선거구 보궐선거에 민주당 장정현(53·남), 통합당 이제영(60·남), 정의당 예윤해(32·남) 등 3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분당구탁구협회 회장인 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미래통합당 이 후보는 성남시 장애인복지과장과 성남시의원을 지냈다.

예 후보는 정의당 성남시위원회 사무국장으로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의 활동을 홍보하고 기금을 모금하는 그린피스 펀드레이저(fund-raiser)로 일하고 있다. 

이번 보궐선거는 이나영(무소속) 전 도의원이 성남 분당을 총선 출마를 위해 의원직을 사퇴해 치러지게 됐다.

시의원 보궐선거가 예정된 성남시라선거구는 민주당 강현숙(53·여), 통합당 박용승(57·남), 민중당 유정민(45·여) 등 3명이 출사표를 냈다 

평택시나선거구는 시의원 재선거가 치러지는데 민주당 권현미(42·여), 통합당 최두성(52·남), 민중당 김성기(51·남) 등 3명이 역시 후보로 등록했다.

이들 2개 선거구는 전 시의원들이 형사고소사건으로 사직하거나 선거법 위반으로 의원직을 상실해 재·보궐선거를 하게 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