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발표날 '술판' 아닌 지지자들 야식 먹은 것 뿐"

                           고영인 예비후보.
                           고영인 예비후보.

더불어 민주당 안산단원갑 고영인 예비후보가 지난 20일 조선일보 등에 보도된 내용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고 예비후보 측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선일보에 게재된 ‘경선발표날 안산 단원갑 고영인 선거사무소에서 술판을 벌였다. 음식제공은 선거법소지가 있고, 코로나 정국에 마스크도 안쓴 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현하지 않았다’는 내용은 진실을 왜곡하거나 악의적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이유야 어쨌든 코로나 정국에 간단한 주류가 곁들여진 모임이 있었고, 비록 지지자들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졌다하더라도 그런 상황을 적절히 통제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책임자로써 도의적으로 반성할 부분이 있기에 언론 대응을 삼가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선일보나 미래통합당의 논조는 사실관계에 대한 조명보다 정치적 공격성이 짙어진 바 사실에 대해 알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고 예비후보는 "우선 그날은 조선일보가 말한 술판이나 미래통합당이 말한 축하잔치가 아니라 경선 결과를 듣기 위한 자리로 밤 9시께 지지자 몇 명이 출출하다며 음식을 시키고 주류를 사와 간단하게 나눠먹고 있었다"며 "본인이 도착했을 때 이미 음식을 먹고 있었고 곧 경선결과가 발표될 때라 미처 제어할 겨를이 없었고 발표가 난 이후에는 대부분 돌아가고 소수만이 남아 요란한 술판이나 축하잔치가 벌어지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법을 운운했는데 음식물은 캠프에서 제공한 것이 없고 자발적으로 지지자들이 사온 것으로 구체적인 증거자료를 선관위에 제출했고 진술이 사실이라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는 답변을 들은 상태"라고 말했다. 

그리고 마스크를 안썼다고 하는데 여러 사진을 보면 상당수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음식으로 인해 턱밑으로 내리거나 주머니에 넣은 사람들이 많았다고 지적했다.

"다시한번 총책임자로써 반성하고 국민들께는 사과를 드린다"고 말한 고 예비후보는 "그러나 이번 일을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왜곡시키고 과장하는 세력들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