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민원 서류 발급 서비스

고양시 덕양구는 3호선 원흥역과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시설인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는 3호선 원흥역과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시설인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덕양구)
고양시 덕양구는 3호선 원흥역과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시설인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덕양구)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대로, 원흥역 3번 출구 옆 대합실과 내유동커뮤니티센터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및 지방세, 차량 관련 등 79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민원서류 발급을 받고자 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과의 대면 접촉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적마스크 대리 구매 시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익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및 운영으로, 민원인들의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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