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도의원, 성인지 관련 조례 제정 추진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문화정책포럼' 회장 정윤경 의원(군포1, 더민주) 은 12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과 이행 분석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윤경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과 이행 분석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정윤경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과 이행 분석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 성인지 예산의 사용현황을 점검하고 경기도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환경 분석을 통해 조례 제·개정(안) 제안 및 차년도 예산수립 제언을 제공하기 실시된 이번 연구용역은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3개월 간 수행했다.

김예랑 교수(책임연구원, 한신대)는 이날 발표에서 전국 최초로 시도한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예산 활용 연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다며, 성인지 성과지표 심층연구와 신규사업 발굴 등 후속 정책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문화예술 분야 성인지 확산을 위한 조례 제정, 성인지 사업 총괄관리 부서 신설, 성인지 실태조사 및 모니터링, 행정체계 및 민간기관에 대한 성인지 교육 등에 대한 정책을 제안했다. 

정윤경 경기도의원은 “향후 연구결과 내용을 토대로 성인지 관련 조례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 문화예술 정책과 예산 분석 연구가 도 문화·예술 분야의 성인지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경기문화정책포럼'은 회장 정윤경(군포1), 김달수(고양10), 강태형(안산6), 김봉균(수원5), 채신덕(김포2), 문형근(안양3), 안광률(시흥1), 양운석(안성1), 오광덕(광명3), 임성환(부천4), 최만식(성남1) 의원이 함께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