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동체로 코로나19 극복
상태바
화성시, 공동체로 코로나19 극복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0.03.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후원 잇따라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이웃들을 위한 착한 나눔이 화성시 곳곳에서 이어져 눈길을 끈다. 

화성상공회의소·화성경영자 인문학습원 총원우회가 13일 면마스크 3천매를 후원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화성시)
화성상공회의소·화성경영자 인문학습원 총원우회가 13일 면마스크 3천매를 후원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화성시)

 

장애아동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꿈고래놀이터 부모협동조합에서는 대구지역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십시일반으로 돈을 모아 생필품 30박스를 후원했다. 

매송면 야목5리 휴먼시아 아파트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자비를 들여 구입한 재료로 직접 면 마스크 200매를 제작해 같은 아파트 어르신들께 지원했다. 

병점 소재 유일약국이 손소독제 1천개, 포장용상자제조업체인 한원종합포장 역시 손소독제 500개를 후원해 긴급돌봄을 시행 중인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관내 어린이집과 노인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레이디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5백장, 손소독제 200개를 후원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배부하기로 했다.  

㈜이팜도 마스크 5천장을, 바른두레생협에서는 비타민 1천200개를 후원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등에게 전달된다. 

기부금 후원도 이어져 ㈜나눔환경에서 500만원, ㈜정무이엔씨에서 500만원, 최형식씨가 1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스크 구입에 사용하고 취약계층 대상 반찬 배달 시 함께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활동으로 힘든 공무원 및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고자 홍종흔 베이커리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선별진료소로 빵 250개를 후원하기로 했으며, 화성상공회의소·화성경영자 인문학습원 총원우회에서 면마스크 3천매를 후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따뜻한 후원이 이어지면서 24시간 근무 중인 공직자들과 봉사자들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시민들과 함께 코로나19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