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국회의원이 선거구 획정 이전 예비후보 등록 '이례적 행보'

김성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동두천·연천)이 지난 20일 오후 경기도 동두천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로 정식 등록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주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예비후보 등록을 서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4년간 3대(代)가 행복한 동두천·연천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연천·동두천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악착같이 일했다”며 “지역의 오랜숙원 사업들이 하나 둘씩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4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더 큰 동두천·연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총선에 임하는 각오와 포부를 밝혔다. 

또 "4년 동안 매일 국회와 동두천을 오가며 지구5바퀴 반에 해당하는 24만km를 오갔던 열정으로 국회의원으로써 본연의 의정활동과 예비후보로써의 선거운동을 병행하며 2배 더 열심히 더 악착같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에서 경기도 동두천시·연천군 64개 전 투표소 승리와 당 지역구 최연소 국회의원 당선 기록을 세우며 국회에 입성했다. 

20대 국회에서 초선의원으로 유례없는 3년 연속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비 7천730억원과 특별교부금 518억원 예산 확보, 의정활동 31관왕 수상, 법률안 1천364건 공동발의 등 왕성한 입법·국비예산 확보, 당 대변인을 포함 주요 당직 역임 등 국회의원으로 다재다능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 의원의 선거사무소는 동두천 지행역 신시가지 내 영스포츠타운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찾아와 지역현안을 논의하며 쉴 수 있는 소통형 공간으로 마련했고, 연천군 전곡읍 구석기사거리에 후원회 사무실(연천군 전곡역로 45, 3층)을 개소했다.  

한편, 김 의원은 신종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고,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안이 확정된 이후 본격적인 예비후보 출마선언과 지역발전 비전제시 및 공약발표,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