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선정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
상태바
남종섭 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선정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
  • 김인창 기자
  • 승인 2020.02.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종섭 도의원.
                                                남종섭 도의원.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이 지난 14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신관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남종섭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19.6.18 시행)'는 경기도 연안 환경의 개선과 보전을 위해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항·포구 지킴이 운영, 해양쓰레기 발생 억제 시설 설치·운영 사업 등에 대한 예산 지원 등 경기도 연안 해역에서 발생되는 각종 해양쓰레기의 수거 및 처리 지원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는 각종 해양쓰레기를 적기에 수거·처리해 해양 환경 개선 및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어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경기도 연안의 침적폐기물량을 파악 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조례로 평가되고 있다.

남종섭 도의원은 “최근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안가 및 바닷속에 버려지거나 유입된 각종 해양쓰레기의 수거 및 처리를 통해 해양환경 오염을 예방하고 연안 생태계를 보호함으로써 깨끗한 경기바다를 만들어 지역 수산물의 안정성을 높이고, 침적 폐어구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를 예방하고자 발의하게 됐는데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도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입법 활동을 전문적으로 평가,  지방의회 및 의원 발의로 제정된 조례 중 우수 조례를 발굴해 단체상과 개인상 부문을 선정·시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