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소방현황 소개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 유지 등 논의

경기도 이천소방서는 11일 오전 11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7대 이천시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업무보고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기도 이천소방서는 11일 오전 11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7대 이천시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업무보고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이천소방서)
경기도 이천소방서는 11일 오전 11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7대 이천시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업무보고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이천소방서)

이번 간담회는 홍헌표 이천시의회의장, 김학원 이천시의회부의장, 조인희 의회운영위원장, 정종철 자치행정위원장, 이규화 산업건설위원장, 김일중 의원, 김하식 의원, 서학원 의원, 심의래 의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9명의 시의원이 참석했다. 

이천시민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한 시의회와의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소방차량 소개와 구조·화재·구급시연, 올해 주요업무와 당면 현안업무 소개, 소방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필요성 등을 설명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소방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등 주요 현안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의견을 모았고, 홍헌표 시의장은 “초기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근무환경 개선 등 앞으로 시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승현 이천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천시의회와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를 유지하고 소방행정의 이해와 소통을 위한 장이 마련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