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 예비후보.
                                     조신 예비후보.

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중원구 지역위원장) 지지 당원들과 지지자들의 이색 SNS 선거운동이 눈길을 끈다.

조신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당원들과 지지자들이 유투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다양한 SNS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왔던 유투버들이 조신 예비후보의 선거운동 현장을 찾아 선거운동을 하는 장면을 찍는가 하면 출판기념회나 공개된 일정 외에 일상적인 생활까지 팔로우 하면서 화면에 담아 유투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 재미난 영상과 감동적인 영상들로 편집해 올리고 있다.

당원들과 지지자들도 SNS 프로필 대문 사진을 조신 예비후보와 함께 찍거나 조신 예비후보의 사진을 올리는 일명 ‘내가 조신이다’ 캠페인을 온라인상에서 펼치며 중원구 지역위원장 출신의 조신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당원들과 지지자들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지 인터넷이나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은 가능하다는 개정된 선거법을 적극적인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조신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민주당 중앙당에서 실시한 제21대 총선 국회의원 지역구 후보자 추천신청 공모에 참여, 당내 경선 절차를 밟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