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1일부로 직장운동경기부 레슬링·탁구팀을 창단하고 29일 파주스타디움 대회의실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29일 파주시는 파주스타디움 대회의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레슬링·탁구팀 창단식을 가졌다. (사진=파주시)
29일 파주시는 파주스타디움 대회의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레슬링·탁구팀 창단식을 가졌다. (사진=파주시)

 

레슬링은 봉일천고 레슬링 코치를 역임한 조규성 감독과 선수 4명, 탁구부는 문산수억고 탁구부 코치를 역임한 김상학 감독과 선수 5명으로 구성했다. 파주시는 현재 1996년도에 창단된 육상부 1개 팀을 운영 중이며 경기도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파주시 직장운동경기부는 타 시·군에 비해 부족하지만 2021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와 우수종목 인재양성, 지역 우수선수 육성목표를 위해 그간 2020년 창단을 목표로 추진해왔다.

파주시 관내에는 레슬링으로 유명한 봉일천고등학교와 탁구로 유명한 문산수억고등학교가 있으며 지금까지 국가대표 등 우수한 인재들을 많이 배출했다. 이번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을 계기로 파주 출신 우수선수 영입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지역 내 우수한 인재의 유출을 방지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파주시를 널리 알리고 파주시 체육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올해에는 육상을 포함한 레슬링, 탁구부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파주시 위상을 제고하길 바라며 내년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개최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