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소녀합창단 지난해 뉴욕카네기홀서 공연 '주목'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가 한국음악상 심의위원회에서 우수지부로 선정돼 31일 목동 예술인센터에서 시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뉴욕 카네기홀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한·미 합창페스티벌에서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이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가평군)
지난해 뉴욕 카네기홀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한·미 합창페스티벌에서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이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가평군)

29일 (사)한국음악협회는 협회 공고를 통해 가평지부가 우수지부로 선정됐으며, 제 59차 정기총회 한국음악상 시상식 행사에서 상장을 수여할 기획이라는 것.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는 지역음악밴드동아리와 소년소녀합창단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문화갈증해소는 물론 대외적인 합창활동을 통해 지역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가평지부는 지난 2012년부터 가평음협 학생기악콩쿠르를 개최 방과후 학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현재는 관내 초등학교 전 학교에 오케스트라가 운영되고 있을 만큼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부 플룻트강좌로 주부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창출하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지역밴드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해소를 통해 음악인 저변확대와 음악인들의 창착활동을 독려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하고있다.

특히 가평음악협회가 운영하는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2012년 창단이후 서울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KBS연주홀, 경주예술의전당, 청주예술의전당, 서귀포예술의전당등 국내 규모있는 연주무대를 섭렵할 만큼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뉴욕 카네기홀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한·미 합창페스티벌에 초청돼 카네기아이작홀에서 연주를 펼치는 기염을 토했다.

가평음악협회는 설립인준 10여 년만에 지역음악발전에 크게 공헌해, 2017년에는 가평군민대상 문화예술부문을 수상했으며, 2018년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2018 대한민국 희망의소리 특별상, 2019년 한국음악상 본상수상을 수상하고 올해 우수지부로 선정돼 한국음악상우수지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음악상은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의 주관으로 1979년 제정돼 매년 그 해의 음악계를 정리하고 국내외 음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서 한 해 동안 한국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음악인에게 주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수상소식을 전해들은 정민희 지부장은 “지난해 한국음악상 본상을 수상하고, 이어 우수지부상까지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이하게 됐다”며“지부회원들과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가평군민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 한국음악상은 특별상, 본상, 공로상, 젊은 음악가상, 우수지회(부)로 나누어 시상하며, 한국음악상 심위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은 31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