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특성화고교생 47명 참가..현업 실무진 강사 초빙 알찬 프로그램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서는 최근 전국 일반·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동계  모션그래픽(영상)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했다.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서는 최근 전국 일반·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동계  모션그래픽(영상)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실시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서는 최근 전국 일반·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동계  모션그래픽(영상)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실시했다. (사진=부천대학교)

이번 동계 단기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경민IT고등학교, 서울영상고등학교,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경남예술고등학교, 예림디자인고등학교, 인천금융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레전트 클래스(Legend class)과정 25명, 리쿠르트 클래스(Recruit class)과정 22명으로 나누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의 기초 등을 다루는 리쿠르트 클래스 과정과 프로그램의 시뮬레이션 기술 등을 다루는 레전트 클래스 과정으로 나누어 관련 현업 실무진을 강사로 초빙해 실무 중심의 제작 교육을 진행하며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동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현장 분위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 “영상제작의 고급 기술력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제작영상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 등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단기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은 각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으며 그 중 우수학생들을 선발해 각 과정별 최우수상1명(전체2명), 우수상2명(전체4명), 장려상3명(전체6명)으로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참여 학생들 중에 우수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등을 근거로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와 학교기업 협력기업 등으로 취업 연계 관련 프로그램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