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11일과 18일 총 2회에 걸쳐 오산천과 에코리움 일원에서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주관으로 ‘2020년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오산시는 11일과 18일 총 2회에 걸쳐 오산천과 에코리움 일원에서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주관으로 ‘2020년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총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철새탐조 목적 설명, 오산천 철새관찰 및 설명, 새그림 버튼 만들기, 철새 서식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진=오산시)
오산시는 11일과 18일 총 2회에 걸쳐 오산천과 에코리움 일원에서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주관으로 ‘2020년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총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철새탐조 목적 설명, 오산천 철새관찰 및 설명, 새그림 버튼 만들기, 철새 서식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진=오산시)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는 겨울을 나기위해 남쪽으로 날아가다 오산천에서 잠시 서식하는 철새에 대한 체험·교육 활동으로 시민들이 오산천과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총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철새탐조 목적 설명, 오산천 철새관찰 및 설명, 새그림 버튼 만들기, 철새 서식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흰뺨 검둥오리, 청둥오리, 흰죽지 등의 오산천 겨울철새를 망원경을 이용해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참여를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산천이 깨끗해져서 철새들이 더 많이 찾아온 거 같다”며 “철새를 관찰하면서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철새를 관찰하며 자연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