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단원구 일대의 치안과 생활안전을 담당하는 선부3파출소가 현대적인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춘 모습으로 신축이전 될 예정이다. 

김명연 의원이 안산단원갑 지역의 파출소 신축에 관심을 갖고 현장에서 경찰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의회)
김명연 의원이 안산단원갑 지역의 파출소 신축에 관심을 갖고 현장에서 경찰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의회)

김명연 의원(자유한국당, 안산시단원구갑)은 안산 선부3파출소의 신축을 위한 국유재산관리기금 10억2천900만원이 확정돼 와동제1공원 인근 부지로 이전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선부3파출소 신축이전 예산 확보를 통해 와동, 원곡동, 선부동, 신길동, 화정동 등 안산단원갑 지역의 파출소 대다수가 현대적인 시설로 주민들에게 보다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김 의원이 재직한 19대 국회와 20대 국회에서 확정된 파출소 관련 예산으로는 이번에 확정된 선부3파출소 신축이전 예산을 비롯해 선부2파출소 재개소, 와동파출소 이전 개축, 원선파출소 이전 신축, 신길파출소 개소, 원곡파출소 리모델링, 단원경찰서 민원동 증축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선부3파출소는 1990년에 건립됐는데도 노후화 평가에서 전국의 여타 파출소에 비해 건립순위에서 밀렸지만, 김 의원이 남다른 추진력을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김 의원은 선부3파출소가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위치한 점을 강조하며, 선부3동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선부3 파출소가 이전해야 한다고 기획재정부와 국회 예결위원회를 설득했다.

결국 파출소 신축이전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상습 누수와 전기누전 등으로 불가능했던 원활한 치안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파출소 이전에 따른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치안과 안전은 주민생활에 가장 우선이 돼야 한다고 항상 생각했는데, 단원갑 지역의 파출소가 모두 현대적인 시설로 거듭나게 되어 기쁘다”며 “파출소가 현대적인 시설로 거듭나면서 단원구 치안상황도 좋아지는 지표가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단원경찰서는 2018년 치안 종합성과 평가(성과평가)에서 도내 30개 경찰서 중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