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뷰티케어과 헤어디자인전공 33명의 학생들이 지난 13일 한길관 407호에서 피봇포인트 국제 디플로마 실기테스트를 진행했다. 

부천대학교 뷰티케어과 헤어디자인전공 33명의 학생들이 지난 13일 한길관 407호에서 피봇포인트 국제 디플로마 실기테스트를 진행해 도전한 33명 학생 전원이 합격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 뷰티케어과 헤어디자인전공 33명의 학생들이 지난 13일 한길관 407호에서 피봇포인트 국제 디플로마 실기테스트를 진행해 도전한 33명 학생 전원이 합격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디플로마 자격증은 여성컷, 컬러, 펌, 롱헤어, 헤어디자인, 남성컷 등 각각의 핵심기술에 대한 피봇포인트 교육과정을 이수 한 후, 이론 76점 실기 76점 이상의 합격점수로 받게 되는 국제강사 인증 자격증으로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교육자인 마리아 라히네이켄의 엄격한 심사로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번 국제 디플로마 실기테스트에 참가한 뷰티케어과 헤어디자인전공 33명의 학생 전원이 통과했는데 이중 롱헤어 업스타일 수상자는 1등 하선미, 2등 신선화, 3등 박소정 학생이, 컬러 수상자는 1등 최성경, 2등 권태영, 3등 김소현 학생이 수상을 했다. 

실기테스트에 참가한 권태영 학생은 “이번 디플로마 테스트를 통해 저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것 같다. 남은 시간동안 더 많은 것을 배워 꼭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헤어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 디플로마 실기테스트를 마치면서 마리아 라히네이켄 강사는 “부천대학교는 너무 좋은 교육환경과 시스템으로 학생들에게 최고의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이 너무 사랑스럽다. 앞으로도 더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여 꼭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대학교 뷰티케어과 헤어디자인전공은 융·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의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피봇포인트와 맴버스쿨 협약을 맺어 헤어분야의 핵심기술 종목에 대한 최고의 국제 미용 실무교육과정을 도입해 헤어디자인전공 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1학기 2종목(컷, 펌디자인), 2학기 2종목(컬러·업스타일)등 총 4개 종목의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각각의 종목에 대한 디플로마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고 국제 강사 인증 자격증을 취득해 국제 실무테크닉 능력을 강화하고 해외 취업 시 이수시간 감소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