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자체평가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과의 약속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양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자체평가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과의 약속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자체평가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과의 약속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양주시)

이성호 양주시장 주재로 진행한 이 날 보고회에는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공약 추진상황 총괄보고와 공약 이행 문제점 해결을 위한 조정안건 보고, 일부 지연 사업에 대한 중점 토론을 진행하는 등 심도 있는 점검이 이뤄졌다.

민선7기 이성호 양주시장이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은 총 108건으로 10월 말 현재 완료 27건, 정상추진 53건, 지연 26건, 조정 5건 등 약 63%의 공약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완료 공약사업은 △스마트시티복합센터 구축, △양주 체육복지센터 완공, △서부권 스포츠센터 건립, △장애인복지관 건립, △도시재생지원센터 설치,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이며 △건강생활지원센터 확대, △치매안심센터 구축 등 53건이 속도감 있게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대내외적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다소 지연되고 있는 26건에 대해서는 추진상황의 문제점 등을 철저히 분석해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 이달 중 개최 예정인 공약시민평가단 회의를 통해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조정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 이행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완성도 높게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며 “시민 체감형 정책의 실질적인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주시는 민선7기 취임 이후 공약사업의 투명하고 내실 있는 관리를 위해 매년 반기별로 공약이행시민평가단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공약사업의 추진상황과 이행 여부 공개시스템을 구축해 공약사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키워드

#양주시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