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는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2019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최종 평가에서 구가 수행하는 2개 사업이 최우수(S등급)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양구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최종 평가에서 구가 수행하는 2개 사업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사진=인천 계양구)
계양구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최종 평가에서 구가 수행하는 2개 사업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사진=인천 계양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에 고용 창출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되는 사업을 선정하여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전국 332개 사업에서 약 10%만이 최우수(S등급)에 선정되는데, 계양구는 올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수행한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스마트 에어컨 설치 및 운영 엔지니어 양성과정’의 2개 사업이 높은 취업률과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업 추진, 사업 참여자 만족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인 최우수(S등급)에 선정됐다.

특히 이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최우수 등급을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선정돼(‘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연속 3년, ‘스마트 에어컨설치 및 운영 엔지니어 양성과정’ 연속 2년),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입증하였다. 아울러 계양구는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S등급) 선정으로 최소 2억5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면서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선정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 구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구민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