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이제 당당히 사회속으로..양주시 꿈드림 졸업식 열려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 이제 당당히 사회속으로..양주시 꿈드림 졸업식 열려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9.12.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청소년 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제5회 양주시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청소년 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제5회 양주시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청소년 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제5회 양주시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사진=양주시)

이번 졸업식은 양주시청 및 경기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매맺음’을 주제로 검정고시 멘토링, 인턴십프로그램, 동아리 및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댄스, 합창 및 통기타 연주, 연극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과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축사, 졸업생 대표 소감문 발표, 졸업장 및 우수청소년 상장 수여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1년간 노력한 결과물들을 함께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양주시 꿈드림은 특히 올해 뜻깊은 한 해를 보냈는데 우선 학교 밖 청소년 56명이 초, 중,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대입 진학 7명, 국가 및 민간 자격증 취득 62명 등 학업과 취업 분야에서 훌륭한 결실을 얻었다.

또한 연극동아리 ‘학연’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은 ‘전국 청소년 바리스타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과정 프로그램 운영의 우수성을 널리 입증했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구슬땀을 흘려 다방면에서 여러 가지 성과를 이뤄낸 청소년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면서“내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 지원과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소년들이 자립과 더불어 날로 성장을 도모하도록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