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버스 1~2회 증회, 수인선 구간 예비차 투입 등 탄력 운행

무기한 철도 파업이 20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 가운데 인천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수송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

인천시는 무기한 철도파업이 시작되자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수송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 우선 시민들의 출·퇴근길 혼잡에 대비해 광역버스(경인선·수인선 경유 노선) 9개 노선에 대해 1&#12316;2회 증회 운행한다.또한 국토교통부가 밝힌 철도파업시 수도권 광역철도의 운행율 출근시 92.4%, 퇴근시 84% 이하로 운행될때 수인선(송도역&#12316;서울역)구간 예비차 투입, 시내버스(197개노선, 2천343대) 및 인천지하철 막차시간 연장 등 탄력적 운행을 통해 평시 운행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사진=인천시>

우선 시민들의 출·퇴근길 혼잡에 대비해 광역버스(경인선·수인선 경유 노선) 9개 노선에 대해 1〜2회 증회 운행한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밝힌 철도파업시 수도권 광역철도의 운행율 출근시 92.4%, 퇴근시 84% 이하로 운행될때 수인선(송도역〜서울역)구간 예비차 투입, 시내버스(197개노선, 2천343대) 및 인천지하철 막차시간 연장 등 탄력적 운행을 통해 평시 운행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철도파업은 무기한 파업으로 장기화 될 경우를 대비해 시내버스 증회운행(165대)과 주요 환승역(주안, 동암, 부평, 인천역, 인하대, 원인재, 논현역)에 버스 증차 부족시 전세버스 투입 운행도 준비하고 있다.

택시는 경인·수인선 운행률이 80% 이하까지 떨어질 경우 부제 해제를 통해 1일 3천여 대의 택시가 추가 운행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비상수송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비상수송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혁성 교통정책과장은 “파업종료시까지 국토교통부 비상수송대책본부에 인력을 파견해 정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겠다.”며, “주요 전철역 현장 확인 및 파업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상황에 따른 신속한 대중교통 수단 증강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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