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17~18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제7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 참가해 양주시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가졌다.

양주시는 17~18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제7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 참가해 양주시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가졌다. 시는 이번 대축제의 전시행사에 양주시 품목연구회, 로컬푸드, 오똑팜 등이 참여해 직거래 판매행사를 가지는 등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 알리기에 앞장섰다. <사진=양주시>

대한민국 한식포럼과 (재)한국음식문화재단이 ‘한식을 문화로! 경제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한 이번 대축제에는 수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대하게 진행됐다.

특히 전국의 각 분야별 한식대가들이 참여해 궁중음식부터 교방, 반가, 약선, 전통혼례, 사찰, 발효, 떡, 김치, 한방꽃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전시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시는 이번 대축제의 전시행사에 양주시 품목연구회, 로컬푸드, 오똑팜 등이 참여해 직거래 판매행사를 가지는 등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 알리기에 앞장섰다.

주요 품목은 △품목연구회의 꽃차·여주·고구마·토마토 △로컬푸드의 양주쌀·양주골딸기·사과·양봉 △오똑팜의 시래기밥·시래기만두·시래기 된장무침 등으로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차별화된 한식문화 콘텐츠 행사에 우수한 양주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유통비용 절감과 신뢰 구축을 통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