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는 18일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회계과 박기정 청사건립팀장(시설6급)을 선정했다.

파주시의회는 18일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회계과 박기정 청사건립팀장(왼쪽)을 선정했다. <사진=파주시의회>

박기정 청사건립팀장은 공공건축물 고도화를 위해 국토교통부 2019년 총괄·공공건축가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지원사업 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건축설계공모 방식을 향상시키기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공모를 추진해 △조리읍 행정복지센터 △운정보건지소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 복지관 사업 및 △운정3동 출장민원실 조성 △법원읍행정복지센터 신축 △파주시의회 증축공사를 추진하는 등 그간의 모습을 인정받아 파주시의회 윤희정 의원의 추천을 받아 이번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시의회는 파주시에 근무하는 공직자로서 해당 업무에서의 본분을 다하고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적인 공직자를 대상으로 올해 6월부터 매월 의원별로 추천받아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손배찬 의장은 “시민들의 보이지 않은 일꾼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공직자를 발굴 선정해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소통해 원활한 협조체계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의회 관계자는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공직자는 연말 파주시의회 의정대상 후보에 오르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