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도의원, 화성 새솔동 버스노선 추가 확충·증차 강력 촉구
상태바
오진택 도의원, 화성 새솔동 버스노선 추가 확충·증차 강력 촉구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9.11.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교통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새솔동에 신도시가 형성돼 5만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향후 국제테마파크가 완성되면 15만의 인구가 더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에 비해 인구가 2배 이상 증가됐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증차가 되지않아 지역 주민들이 상당한 교통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시급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14일 교통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화성시 새솔동의 추가적인 버스노선 확충과 증차를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오진택 도의원은 “새솔동에 신도시가 형성돼 5만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향후 국제테마파크가 완성되면 15만의 인구가 더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에 비해 인구가 2배 이상 증가됐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증차가 되지않아 지역 주민들이 상당한 교통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시급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허승범 교통국장은 “새솔동의 교통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인근 안산시와 협의해 지역주민의 교통불편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추가로 오진택 도의원은 “단순히 노력하겠다는 말 정도로 그칠 것이 아니라 도가 주관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줄 것”과 “간담회를 하더라도 명확한 해답을 가지고 간담회에 임하라"며 교통국장을 압박했다.

끝으로 오진택 도의원은 인청공항 노선 확정에 대한 해답과 다음달 운행이 가능하다는 교통국장의 확답을 얻어내고 아울러 “경원여객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불만이 가득하다며 도에서 보다 확실하게 관리·감독해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