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불안하고 우울한 심정 1388에 털어놓으세요
상태바
수험생 불안하고 우울한 심정 1388에 털어놓으세요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9.11.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수험생 전문 상담 서비스 운영

경기도는 그동안 수능시험으로 인해 긴장감과 압박감에 시달리며 힘들었을 수험생들을 위해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경기도는 청소년전화 1388에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수능 준비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상황에 압도당할 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지은 1388청소년 전화 거리홍보 모습. <사진=경기도>

청소년전화 1388에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수능 준비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상황에 압도당할 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수능 시험이 치러진 후 걸려오는 상담 내용을 살펴보면 시험결과에 대한 불안과 심한 부담감으로 우울감에 빠지고 이에 따라 원치 않게 술, 담배 등 유해환경이나 탈선 행동을 하는 경우나 심할 경우 자해나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는 내용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심리상담은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상담은 유선전화는 국번 없이 1388, 휴대전화는 031-1388로 하면 되고 인터넷 상담은 www.cyber1388.kr 접속 후 채팅과 게시판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문자상담은 #1388로 상담내용을 문자로 전송하고, 카카오톡 상담 플러스 친구에서 #1388 친구 맺기 후 상담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해마다 수능이 끝나고 나면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에 비해 한 순간에 끝나버린 시험에 허탈함도 느끼고 열심히 준비했음에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때문에 좌절감과 패배감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있다”며 “그럴 때 가정이나 주변, 또래친구들에게 말하기 힘들다면 청소년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