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혁신교육지구와 연계해 관내 신규, 저경력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9일에 이어 16일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안산 초등교원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혁신교육지구와 연계해 관내 신규, 저경력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9일에 이어 16일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안산 초등교원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는 ‘소통, 공감, 나눔으로 성장하는 교사’로 상담 영역(학생·학부모 대상)과 교육과정 영역(배움중심수업·성장중심평가)으로 진행한다. 또한 강의, 토의, 실습, 워크숍 등으로 구성해 새내기 교사들이 겪는 실제적 어려움 해결에 목적을 두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및 저경력 교원들은 학생·학부모 상담과 교육과정 두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직생애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며 교실의 변화를 만드는 기회가 됐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교원 생애주기에 따른 연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다양한 교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원 맞춤형 역량 강화 아카데미는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고,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기혁신교육 3.0 시대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