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A등급 획득
상태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A등급 획득
  • 송홍일 기자
  • 승인 2019.11.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395개 의료기관 심사, 제출자료 충분성 등 98.8점 획득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395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395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건보공단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사업 참여 확산과 함께 간호 인력 처우 개선 및 정규직 고용 등을 통해 입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것으로 세종병원은 종합점수 98.8점을 받으며 병원 전체 평균 86.2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로 A등급을 받았다. <사진=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이번 평가는 건보공단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사업 참여 확산과 함께 간호 인력 처우 개선 및 정규직 고용 등을 통해 입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제출 자료의 충분성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참여율 △간호 인력 처우 개선 지원 정도 △통합서비스 병동 간호인력 정규직 고용률 및 간병지원인력 직접 고용률 △통합서비스병동 제공인력 배치 기준 준수율 및 정기 신고자료 적기 신고율을 평가한 결과 종합점수 98.8점을 받으며 병원 전체 평균 86.2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로 A등급을 받았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이번 평가로 병원이 우수한 간호인력을 기반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간병비 부담없는 병원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전문적인 간호 서비스와 안전하고 쾌적한 병실 환경 조성을 위해 2017년 개원 초기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전체 병동에 시행해왔으며, 병문안 문화 개선과 간병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