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창현 국회의원과 박근철·장태환 도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왕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창현 국회의원과 박근철·장태환 도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시정성과와 내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도비 확보 방안과 함께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의왕시>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시정성과와 내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도비 확보 방안과 함께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내년 역점 사업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자연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 등 7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분야별 세부사업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분야에는 시민중심의 주민자치 활성화, 청년과 함께 만드는 청년 미래, 시 청사 증축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분야 포일커뮤니티센터 건립, 부곡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청년창업주택 건립, 청년공간 조성·운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분야 오전커뮤니티센터 신축,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장애인 지역사회 재활시설 건립, 시니어클럽 신축, 국공립 어린이집 및 육아나눔터 확충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분야 내손·청계권역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교육특화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분야에는 왕송호수 생태섬 조성, 보식골로 어린이공원 조성, 바라산 휴양림 증설, 오봉산 및 청계산 둘레길 조성, 갈미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조성,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 건립, 야구장 조성, 부곡체육공원 육상트랙 설치, 의왕시티투어 운영,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자연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 - 고천지구, 초평지구, 월암지구, 청계2지구 개발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중·장기 추진과제인 한전부지 R&D센터 유치, 예비군훈련장 및 군부대 이전,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복선전철 조기 착공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면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시민참여를 활성화 하고, 공약사업과 더불어 시민편의를 위한 신규사업들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그동안 의원들의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도움에 감사를 표하면서 “의왕시가 인구 20만명의 중견도시로 향해가는 도약점에 있는 만큼, 한 단계 성장한 시의 규모와 시민의 욕구를 반영한 시책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의원들과의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조를 통해 각종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