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삼산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갈월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경찰서장, 경비교통과장, 교장 및 교사, 녹색어머니회, 삼산모범운전자회 등 약 50명이 참가해 대대적인 교통 캠페인을 전개했다.

인천 부평구 삼산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갈월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경찰서장, 경비교통과장, 교장 및 교사, 녹색어머니회, 삼산모범운전자회 등 약 50명이 참가해 대대적인 교통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진=삼산경찰서>

이 날은 임지훈 시의원, 홍순옥 부평구의원 등 의원들도 참석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과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보행자 우선'이라는 교통문화 확산을 늘리고 시설개선에 대해 논의하며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단 한건도 발생치 않도록 민∙관∙경이 협업해 안전한 통학로가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캠페인이 끝나고 경찰서장이 직접 스쿨존 캠페인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한 삼산녹색어머니회, 삼산모범운전자회 우수 회원에게 감사장과 포돌이·포순이 인형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경찰과 함께 협업하여 교통안전지도 및 홍보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가길 당부 했다.

앞으로도 삼산경찰서는 보행자 및 어린이들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시민들이 공감하고 호응할 수 있는 캠페인 등 다각적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