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21일 교육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년 교육지원사업에 약 42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연천군은 21일 교육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년 교육지원사업에 약 42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연천군>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미라클 아카데미·국내외 어학연수 지원·교육지원 업무추진 등 군자체사업에 약 9억원을, 무상급식 지원사업·학교환경개선사업·방과후학교 운영지원·꿈의학교 운영지원·무상교복 지원사업 등 대응지원사업에 약 16억원을, 통학버스 운행 지원·친환경쌀(차액분) 지원사업·수레울 특화교육 공모사업·미라클 학력신장 공모사업·외국어 활성화 사업·마을과 함께하는 동행 프로그램 등 군비지원사업에 약 11억원을, 관내 고등학교 2개교에 지원하는 명문화 학교 육성사업에 약 6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주요 교육성과로 학교별 특색사업을 지원하는 ‘수레울 특화교육 공모사업’과 기초학력 등 학력증진을 위한 ‘미라클 학력신장 공모사업’을 통해 연천군 진로·진학 교육의 기반을 만드는 한해로 평가했으며,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꿈이 실현되는 연천교육’을 비전으로 삼고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청이 협력하는‘2020 연천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광철 군수는 “무상급식 지원사업 등 연천군에서 선도적으로 교육 지원을 하고 있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말자는 철학으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