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3층 정보화실에서 2019년 제1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을 실시했다.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3층 정보화실에서 2019년 제1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은 사회복지자원봉사실적의 인증관리를 통한 신뢰성과 사회복지자원봉사관련 단체의 상호간 협력체계 구축하고,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체계적·조직적 관리를 통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사진=동두천시>

이날 교육은 인증요원을 필요로 하는 신규 자원봉사 신청기관 실무자 16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 안내, 2019년 지역사회봉사단 이해관계자 교육 및 전산교육이 진행됐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은 사회복지자원봉사실적의 인증관리를 통한 신뢰성과 사회복지자원봉사관련 단체의 상호간 협력체계 구축하고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체계적·조직적 관리를 통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한완수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VMS 인증요원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자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봉사의 체계적이며 조직적인 관리를 통한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규정에 의거해 인증관리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사업장으로 지역 내 DB시스템 정보 현황 제공, 인증관리요원의 양성 및 보수 교육, 자원봉사 정보제공 등 자원봉사자를 양성·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