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기 군수 등 주요기관장 30여 명 참석 수요회 개최

가평군이 매달 기관단체장 모임인 수요회를 갖고 있는 가운데 수요회 처음으로 현장에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가평군은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수요회를 처음으로 16일 자라섬 남도에서 개최했다. 가평군은 1단체 1꽃길 1꽃동산 가꾸기 사업을 통해 자라섬 남도 일원 5만㎡ 규모에 꽃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자라섬 중도일원 7천㎡에 교목류 소나무를 비롯해 관목류 산철쭉 등 3종 3만4천주를 식재해 봄의 정원을 만들었다. <사진=가평군>

16일 자라섬 남도에서는 수요회 회장인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관내 주요기관장 30여 명이 참석해 기관 간 협조 및 홍보 사항 등을 전달했다.

특히 수요회원들은 자라섬 관리방안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남도일원에 펼쳐진 꽃 정원을 관람함으로써 가평관광의 중심이자 미래발전 동력인 자라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군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만들기 위해 매주 수요일 부서장간 소통회의도 지난 달 처음으로 자라섬에서 여는 등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쳐 관심을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 김 군수는 “가평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기관단체장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이뤄 군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자”고 말했다.

군은 자라섬의 경관을 아름답게 만들고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올해 초부터 지역주민과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 묘목을 식재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1단체 1꽃길 1꽃동산 가꾸기 사업을 통해 자라섬 남도 일원 5만㎡ 규모에 꽃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자라섬 중도일원 7천㎡에 교목류 소나무를 비롯해 관목류 산철쭉 등 3종 3만4천주를 식재해 봄의 정원을 만들었다.

또 봄의 향연을 가을에도 이어가기 위해 백일홍, 코스모스 보식관리를 비롯해 해바라기 1만5천본, 메리골드 4만본, 국화 4천500본 등 테마공원 관리 및 주변 경관정리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금년 5월 처음으로 양귀비, 유채꽃, 수레국화 등 다양한 꽃들과 만개한 철쭉이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올 가을에는 백일홍 등이 만개해 제1회 백일홍 축제를 개최하려 했으나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취소했다.

자라섬은 동·서·중·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졌으며 면적은 66만1천㎡로 인근 남이섬의 1.5배다. 1943년부터 중국인들이 농사를 짓고 살았다고 해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현재의 이름이 붙여졌다.

개발에서 소외되고 주민들조차 섬으로 인식하지 않았던 자라섬은 북한강 수계 댐들의 홍수 조절로 물에 잠기지 않게 됐으며 2004년 제1회 국제 재즈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개발에 물꼬가 트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