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동부
남양주시, 평내호평역 인근에 '청년창업복합단지' 조성조광한 시장, 사업 현장 방문
  • 이형실 기자
  • 승인 2019.10.07 13:56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정책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주요사업 현장을 확인하는 정책투어를 휴일에도 지속추진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청년창업복합단지' 사업대상지와 늘을공원 부지를 방문했다. <사진=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청년들의 자립복지 증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평내호평역 부근에 시에서 처음으로 조성하는 Youth Start-up Campus N(청년창업복합단지) 사업대상지와 늘을공원 부지를 방문했다.

먼저 조 시장은 추성운 산업경제국장과 신동민 남양주도시공사 본부장, 오광부 남양주방법연합대장 및 관련공무원들과 함께 청년창업복합단지가 들어설 평내호평역 앞 방범연합대 사무실과 기 조성된 공원 및 역 광장 등을 확인했다.

이날 조 시장은 건축설계 업체 대표로부터 조성설계(안)을 보고 받고, 3곳을 돌아보며 조성방향 등을 함께 고민했다.   

조 시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기존 역 주차장 입구를 변경해 청년들이 역 광장에서 안전하게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문화광장은 현재처럼 단절된 느낌보다 개방성을 확보하고 바닥분수와 그늘 막 등을 설치해 시원하게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청년힐링공원은 자연스럽게 조성해 취, 창업에 지친 청년들이 와서 쉴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조 시장은 호평체육문화센터 건너편에 조성될 늘을공원 사업지를 둘러보고 사업추진현황 등을 확인했다.   

한편 남양주시 평내동 660-1,11일원에 조성되는 'Youth Start-up Campus N'은 스타트업캠퍼스와 문화광장·청년힐링공원 등 3개 지역으로, 내년 10월에 완공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현 방범연합대 부지(평내동 660-1번지)에 연면적 1천434㎡에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조성돼, 청년활동가 육성 및 창업자 양성을 위한 코워킹 공간과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한 교육·실습 공간·청년 세프 및 바리스타 발굴 양성을 위한 공유치킨 공간으로 제공된다. 

또 평내동 660번지(평내호평역 1번 출구) 3,933㎡규모로 조성되는 문화광장에는 분수대·파고라 벤치 등 휴식 공간과 다목적 야외공연장 등이 설치되며, 평내동 660·660-11번지 4천26㎡면적에 조성되는 청년힐링공원은 사색길, 간이체육시설 등을 설치해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이형실 기자  jijon48@1gna.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형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