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커낼웨이 국토부 장관상 표창오는 15일 열리는 제10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서 수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10.07 10:48
  • 댓글 0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사진은 인천 서구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7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지역 내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가 오는 15일 서울식물원에서 열리는 제10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제10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사)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조경진흥법에 따라 우수한 시설 및 공간을 발굴해 국민이 행복한 푸른 국토를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인천경제청은 청라국제도시가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의 호수와 수로로 연결된 도시구조를 갖고 있다는 장점을 반영, ‘청라, 크리스탈 커낼웨이(CRYSTAL CANAL WAY)’라는 명칭으로 출품했다.
  
69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해 인천경제청에 기부 채납한 공원이다.
  
여기에는 순환산책로, 인공섬, 야외음악당, 음악분수 등을 갖춰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2019 인천광역시 건축상’에서 청라호수공원의 레이크하우스도 시민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인천시민건축상’으로 선정됐다.
  
레이크하우스는 2층에 연면적 895㎡ 규모로 청라호수공원의 수상레저 활동과 공원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조경대상에서 “청라 지역의 대표적 공원에서 공공성을 담으면서 시민들에게 편안하게 제공되는 공간처리가 우수하다”는 등의 평을 받았다.
  
2019 인천광역시 건축상에서는 또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원재 청장은 “IFEZ의 건물과 공원이 잇달아 수상한 것은 도시를 멋지게 조성하고 가꾸려는 시민들의 노력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 IFEZ를 아름다운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cnc4886@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