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관광시설 공모사업 최종 선정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활력 제고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9년도 웰니스 관광시설 공모사업'에 의정부시 아일랜드캐슬이 최종 선정됐다.

의정부시 아일랜드캐슬이 '웰니스 관광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의정부시>

'웰니스 관광자원 육성사업'은 전국 지자체 및 지역관광기관으로부터 추천된 40개소의 후보지 중에서 전문가·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1·2차 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의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전국 10개소가 최종선정 됐다.

그중 경기도에서는 의정부시 아일랜드캐슬이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이번에 선정된 10곳은 한국형 웰니스 대표관광지로서 집중 홍보 육성된다. 신규 선정된 아일랜드캐슬 웰니스 관광프로그램은 아일랜드캐슬 내 온천수의 수압을 이용하는 바데풀 수(水) 테라피 프로그램과 아쿠아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통한 건강보양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향후 의정부·문체부·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 '뷰티&스파' 테마별 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내외 홍보 활동과 외국인 수용 여건 개선사업 등을 병행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현숙 문화관광과장은 "최근 웰빙·건강·행복 등이 관광산업에 중요한 이슈로 대두된 가운데, 시 차원에서도 아일랜드캐슬을 포함한 다양한 한국형 웰니스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