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정
인천시, 카자흐스탄 에이전시 초청 팸투어... 외국인 의료관광 유치
  • 안종삼 기자
  • 승인 2019.09.08 18:01
  • 댓글 0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카자흐스탄 에이전시를 초청하여 팸투어를 진행했다. <사진=인천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카자흐스탄 에이전시를 초청하여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은 지난해 인천을 방문한 외국인환자 1만7천760명 중 중국·러시아·미국에 이어 1천111명으로 전체 4위를 차지하였으나, 환자증가율은 32.1%로 미국, 몽골에 이은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최근에 의료관광 방문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국가이다.
 
이에 시와 관광공사는 카자흐스탄 팸투어 참가자들을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9개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팸투어와 의료체험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인천을 방문한 에이전시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박규웅 시 건강체육국장은 “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의료기관은 가천대 길병원·국제성모병원·나누리병원·나사렛국제병원·메디플렉스 세종병원·부평힘찬병원·인천성모병원·인하대국제의료센터·인하대병원 등 9개 의료기관으로 인천시의 대표적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으로써, 팸투어를 통해 우리시의 특화된 우수 의료기술과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각인시켜 향후 나눔의료, 의료진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더 많은 의료관광객을 유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올해 하반기에도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베트남 의료관광 단독 설명회, 러시아 설명회·세일즈콜 등을 통해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인천을 방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종삼 기자  ajs3110@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정면 다른기사 보기
안종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