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서2구역 어린이공원 조성공사 위치도. <사진=서구>

서구 경서동 272번지 일원 경서2 도시개발구역(면적 3만4천25) 내 어린이공원 조성공사가 이달 착공돼 12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 속 어린이들을 위해 숲속체험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북측과 남측으로 각각 1천652, 2천 규모로 조성된다.

이들 공원에는 조합 놀이대, 파고라, 야외운동기구 및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고 놀이터 하단부에 탄성 있고 다양한 색상의 고무매트가 포장되며 총 18종의 교목·관목 및 허브류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환경 및 다채로운 자연환경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공원 내 산책로와 쉼터는 물론 주요시설 곳곳에 전등 및 CCTV를 설치하는 전기공사를 별도로 시행돼 주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공원 조성공사 시행으로 도시개발구역 내 모든 공공시설의 설치가 완료된다”며 “공원 조성공사를 포함, 지적확정, 환지처분 및 청산금 산정 등 도시개발사업 마무리 절차에 박차를 가해 내년 상반기 경서2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