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좌석 안전벨트 매~주세요’... 인천경찰청, 홍보영상 제작 홈페이지 등에 올려
상태바
‘전 좌석 안전벨트 매~주세요’... 인천경찰청, 홍보영상 제작 홈페이지 등에 올려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9.0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좌석 안전벨트 매~주세요’ 캠페인 모습. <사진=인천지방경찰청>
인천경찰청은 지난 6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홍보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 등에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이 영상은 ‘양을 찾으면 좋은 일이 생길거양’을 주제로 실시된 캠페인을 영상으로 제작됐다.
  
캠페인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습관 정착을 위해 최근 시민들과 함께 연수구 소재 스퀘어원에서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이 양의 울음소리 “매~”를 외치면 ‘#뒷좌석매너’ 문구가 적힌 뒷좌석 안전쿠션을 증정했다.
  
특히 홍보영상은 추석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차량을 이용한 가족단위의 이동이 증가하면서 안전벨트 착용 인식 확립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양의 울음소리에 맞춰 ‘매~주세요’ 구호가 아이도 따라 하기 쉽고, 재미있어 안전벨트를 볼 때 마다 매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사고 위험이 증가하는 만큼 안전벨트 착용이 중요하다”며 “뒷좌석 안전벨트와 만 6세 미만 영유아의 카시트 장착 등을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