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인천
연수구 '항만 관련 토론회'열어... 항만-도시간 조화로운 발전 방향 모색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9.05 18:15
  • 댓글 0
연수구는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항만과 도시의 조화로운 개발과 이용을 위한 '항만 관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연수구>
연수구는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항만과 도시의 조화로운 개발과 이용을 위한 '항만 관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항만 관련 전문가, 인천항만공사, 구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현재 송도국제도시 내 조성 운영 중인 항만시설에 대한 관련 전문가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 수렴하여 지속 가능한 항만 관련 콘텐츠를 발굴하고, 항만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에 앞서 미래전략사업단에서 항만 현황 및 2020년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이어서 항만시설이 연수구에 미치는 영향, 인천항 해운교통과 대기오염 영향, 크루즈 관광 성공 전략, 골든하버 복합지원용지 개발사업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정책 제안 후 참가자들의 자유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연수구청장은 “연수구 내 운영 및 조성 중인 항만시설 등에 대하여 이번 토론회에 제안된 관련 전문가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항만과 도시가 조화롭게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cnc4886@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