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5일 재난상황실에서 14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호 태풍 ‘링링’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른 긴급 상황판단 및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중구>
중구는 5일 중구 재난상황실에서 14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호 태풍 ‘링링’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른 긴급 상황판단 및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긴급상황판단회의는 홍인성 구청장 주관으로 실시하여 태풍의 이동경로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자연재난 협업부서에 대한 조치사항과 대처계획을 총체적으로 점검했다.
 
이에 중구는 태풍 대비 재난예경보방송과 문자 등을 발송하고 산사태 우려지역, 하수도 시설, 하천 등 재해취약 지역에 대한 점검 및 사전 예찰활동을 실시했으며, 대형사고가 우려되는 대규모 건설사업장에 대한 안전관리 순찰 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해안가·방파제 등 월파 대비 및 어선 피항 유도 등 해안시설에 대해서도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 및 재난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면서 “재난상황실에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태풍진로 상황을 전파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체계를 유지하는 등 태풍이 통과할 때 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