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공산품 및 계량기(상거래용 저울류)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구민의 소비생활 보호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사진=남동구>
남동구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공산품 및 계량기(상거래용 저울류)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구민의 소비생활 보호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단속에선 공산품 수요 및 계량기 사용이 많은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KC인증 표시가 되지않은 불법 전기용품이나 어린이제품 판매, 상거래용 저울 중 허용공차를 초과하는 저울을 사용하는 업소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한국제품안전관리원과 합동점검으로 실시한 공산품 점검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28~29일까지 이틀에 걸쳐 실시됐고, 계량기 점검은 모래내시장과 구월시장등의 전통시장, 소래포구 어시장까지 상거래용 저울을 사용하는 점포에서 실시했다.
 
특히 점검과 함께 구 자체적으로 홍보물을 제작해 배부해 구민들과 상인들이 올바른 소비생활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점검결과, 2종류의 불법 어린이제품과 표준과 차이가 나는 2개의 초과저울을 적발해 해당 업체에 대해 사용중지명령, 판매중지 및 과태료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공산품 및 수산물 등을 믿고 구매할수 있도록 자체단속 및 합동단속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며 “상인들이 먼저 올바른 판매활동에 동참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