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인근 해상에서 어획물운반선과 예인선과 충돌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9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께 인천 영종도 서방 0.9km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승선원 3명)와 어획물운반선 B호(5.33톤·승선원 1명), 예인선 C호(128톤·승선원 4명)가 충돌했다.
  
이 충돌의 충격으로 A호가 전복됐다.
  
사고가 나자 해경은 구조세력을 급파하는 한편 인근 선박에 사고 사실을 알려 항행 주의 및 구조협조도 요청했다.
  
A호에 승선해 있던 승선원들은 어획물운반선 B호에 의해 전원이 구조됐으나 선장 강모(75)씨는 다리에 고통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현재 인천해경은 전복된 A호에서 기름 유출 가능성을 두고 방제조치 대비 중이다.
  
또한, A호는 해중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위치를 표시하는 해상 부이를 연결했다.
  
아울러 인근 항해중인 선박과의 충돌 등 2차 사고를 우려해 안전관리 중이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승선해 있던 선원들 상대로 음주측정한 결과 이상은 없었다”며, “정확한 선박 간 충돌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사고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 영종도 인근 해상에서 어획물운반선과 예인선과 충돌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 인천해경은 전복된 A호에서 기름 유출 가능성을 두고 방제조치 대비 중이다. <사진=인천해양경찰서>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