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우정봉사회 '공방체험'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50명 참여
  • 한성대 기자
  • 승인 2019.08.24 19:11
  • 댓글 0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우정봉사회는 20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50명과 보산동 커뮤니티센터에서 가죽 필통 만들기 공방체험을 실시했다.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우정봉사회는 20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과 함께 가죽필통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동두천시>

이번 활동은 경기도 보조금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공모지원 3차 사업에 선정돼, 이달부터 11월까지 4차례 동두천지역아동센터 14곳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죽공예·목공예·한지공예 등 다양한 공예체험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아동들에게는 필요한 물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산동의 공방 거리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애자 회장은 “경기도에서 지역을 위해 좋은 사업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회원들과 더불어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이 다양한 활동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지적 엄마시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정봉사회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생명사랑 프로젝트 밑반찬 만들기 활동을 월 1회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1회 노인복지관 배식을 하는 한편,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간식을 제공하고, 환경정화에도 앞장서는 등 열정적으로 봉사에 임하고 있다.

한성대 기자  bigstar7@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한성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